여행정보

에스알티 시간표 최신으로 정리했어요

2019. 9. 29.

국내 고속철도는 KTX와 SRT가 있는데요, 모든 좌석이 정면이라는 점과 좌석 공간이 넓다는 이유로 SRT 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기차는 오가는 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시간표를 보시면 편리합니다. 오늘은 srt 시간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해봤습니다.

어떻게 정리해야 보기 편할까 생각하다가 노선별로 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 준비했습니다. 노선은 총 4가지로 경부선 하행, 상행, 호남선 하행, 상행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먼저 경부선 하행 시간표를 보겠습니다.



수서에서 부산으로 가는 방향입니다. 가운데 빨간 네모칸은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첫차는 5:30이고 막차는 22:40이네요. 22:00부터는 SRT 가 다음날에 도착하는 시간이 되겠네요.

다음은 SRT 경부선 상행 시간표입니다.



이 기차는 거꾸로 부산에서 수서로 가는 방향입니다. 첫차가 하행과는 다르게 5:00이고요, 막차는 23:00입니다. 걸리는 시간은 약 2시간반정도 걸리네요. SRT 하행선에 비해 첫차는 빠르고 막차는 느리네요. SRT 는 와이파이 를 이용하면 영화도 무료로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은 호남선 하행 시간표 입니다.



수서에서 출발해서 목포로 가는 기차입니다. 첫차는 5:10이고 막차는 23:00 이네요. 시간마다 거치지 않는 역들도 있으니 잘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호남선 상행 시간표입니다.



목포에서 출발해서 수서로 가는 방향입니다. 잘 보시면 목포에서 출발하는 기차는 뜨문뜨문 있지만 광주송정에서는 모든 기차가 출발하네요. 아무래도 목포보다 광주에서 이동하는 인구가 많아서 그런가봐요. 이동 시간이 오래걸려도 SRT 는 와이파이 를 이용하면 영화도 무료로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SRT 시간표 최신으로 정리해봤습니다. 예매 하시기 전에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