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이렇게나 달라?"객실 사진 보고 호텔 판단하는 4가지 방법

2019. 9. 6.

1. 직접 찍은 사진이 아닌 호텔은 넘긴다.

새로 호텔이 오픈하거나 리노베이션중에 있는 경우는 실제 사진을 찍어서 올릴 수가 없어요. 그래서 어떤 호텔 은 3d 모델링 사진을 올려놓기도 해요. 하지만 이건 실제 객실 상태를 파악하기 어려워요. 실제로 가면 딴판인 경우도 많죠. 


2. 가구를 기준으로 면적을 상상해본다.

호텔 객실에는 침대나 책상, 의자 등 가구들을 배치해 놓는데요, 우린 대충 가구들이 어느정도 사이즈인지 알고있기 때문에 객실 넓이를 상상해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침대로 넓이를 가늠하는 것은 비추인데요, 그 이유는 침대로 공간을 속이기 제일 쉬워서 그래요.


3. 객실 외 사진만 올려놓은 호텔 은 피한다.

가끔 어떤 호텔 들은 객실 사진이 아니라 침구 위의 장식이나 외부 전경을 주로 올려놓는 곳이 있어요. 이런건 호텔 주인들이 객실을 그대로 보여주기 애매해서 그런 것일 수도 있어요. 물론 아닐수도 있지만 호텔 로 모험을 하기 싫다면 피하는게 좋아요.

4. 호텔 내부 욕조 및 샤워 부스 위치를 확인한다.

화장실 사진에 샤워부스만 보이면 욕조가 없을 가능성이 커요. 욕조가 있다면 어느 위치에 있는지도 중요한데요, 친구들 끼리 가서 유리창으로 안이 다 보이면 민망하잖아요 ㅎ 


창가에 욕조가 있는 것을 보고 갔는데 실제로 동떨어져 있다면 항의해야 해요. 모든 객실 욕조에서 창밖을 볼 수 있는 것도 아닌데 가능한 것 처럼 소비자를 속아넘어가게 한거니까요.


간단한 4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핵심은 호텔 에서 올려 놓은 사진을 의심하고 보시라는 얘기에요. 위 내용들을 생각하고 호텔 사진을 봤을 때랑 그 전에 볼 때랑은 느껴지는게 다를거에요.

호텔 예약 할 수 있는 곳은 호텔스닷컴, 호텔스컴바인, 트라바고 등 여러 곳이 있어요. 이제 호텔 예약 사이트 에 들어가서 사진을 보시면 제가 말하는게 어떤 내용인지 감이 오실거에요. 이제 호텔 예약 할 때는 위 내용을 꼭 참고하세요.


이 정보가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공유 버튼을 눌러주세요^^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