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항공기 환승할 때 유의해야할 3가지

2019. 7. 11.



여행은 목적지로 향하는 과정이지만, 그 자체로 보상이다 

-스티브 잡스 


1. 환승시간은 충분하고 여유있게 가져가자

만약 항공기가 지연되면 가장 큰 문제는 다음 항공기를 놓칠 수 있다는 건데요, 공항마다 시설, 규모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환승할 때 필요한 최소 연결시간(MCT, Minimum Connection Time)을 꼭 지켜야 합니다. 


항공기는 꼭 계획한대로 움직이지 않기 때문인데요, 시간이 넉넉하게 남았다면 면세점에서 쇼핑을 하면서 시간을 때우는 것도 좋습니다.


2. 지연이 됐다면 다음 구간은?

이전 항공편의 지연으로 늦게 도착했다면 안타깝지만 어느 항공사도 그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항로혼잡등의 이유로 지연도착은 항공사의 통제범위 밖이라네요.


만약에 갈아타는 비행기가 저가항공일 경우는 항공권 이 날아갈수도 있어요.. 그래서 항공권 예매 할 때 잘 살펴봐야 합니다.

저가 항공권 의 여러 제약조건 가운데 대표적인 것이 항공편을 탑승하지 못하면 그 티켓을 다시 사용하지도 환불받지도 못한다는 조항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가 항공을 이용하신다면 이점을 꼭 생각하셔야 합니다. 그날 대체 항공편을 이용하더라도 비용이 예상보다 더 나올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항공기 지연 출발로 다음 항공편을 놓치게 되면 다른 항공편을 알아봐주거나 하루정도 숙식비를 부담해주기도 한다네요. 

3. 공항에서 다른 항공편으로 환승하는길 확인

다음 터미널로 이동하는 방법은 미리 알고 출발하는게 좋습니다. 예전엔 운전할 때 네비 없이 표지판만 보고 운전했었죠. 마찬가지로 다음 항공편을 갈아탈 때 까지 표지판을 잘 보고 가셔야 합니다.


여행계획이 틀어지면 낮선 곳에서는 매우 곤란한데요, 이런 위험을 최소화 하기 위해 확인할 수 있는 것들은 미리 알고 가시는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공항에서는 시간을 넉넉하게 두세요.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