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호텔, 항공기 예약할 때 절대로 쓰면 안되는 3가지 방법

2019. 5. 19.


1. 인터넷 카페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개인 사기 유형

저렴한 여행을 하고 싶어 네이버나 다음 카페에 들어가서 검색하다보면 저렴한 가격으로 호텔이나 비행기티켓을 예약해주겠다고 오는 사람들이 있는데 절대로 하면 안됩니다. 예전 SBS뉴스에 보도된 적이 있는데 부산 기장경찰서에서 여행 정보 공유 인터넷카페에서 해외여행 항공권 , 티켓을 싸게 예매해 준다고 2,684만원을 송금받아 챙긴 사기가 있었습니다.


2. 소형 여행사를 통한 사기 유형

소형 여행사에서 하는 전문적인 사기 유형입니다. 항공티켓을 예약해 주고 예약증까지 준 다음 나중에 취소하고 자신이 환불 금액을 챙긴 경우가 있었는데요, 저렴한 가격에 항공권을 판다고 광고한 뒤에 예약증을 보내줘서 안심시킨 후 출국 전날 이를 취소하여 6,100여만원을 갈취하였습니다. 탑항공이라는 여행사도 부도가 났던 만큼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거래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카이스캐너 같은 항공권 특가 비교 사이트는 티켓에 대한 출처를 확인할 수 있으니 잘 검토하시면 됩니다.



3. 호텔 항공 상위등급들과의 거래 유형

호텔 예약 등급이 높은 사람들은 자신이 조식과 저녁, 해피아워를 즐길 수 있는 클럽룸이 공짜로 주어지는 예약을 해 준다는 경우가 있습니다. 클럽룸은 일반룸에 비해 10만원 가량 더 비싸기 때문에 혹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사람들은 다른사람의 호텔을 예약해줘 본인 계정에 포인트를 쌓아 다음년도 최상위 호텔등급을 유지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항공권 은 항공마일리지를 쌓는 것이 목적이죠. 사기를 당하지 않아도 불법이고 호텔에 들키면 숙박이 불가능합니다. 되도록이면 호텔예약앱 을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외항사 마일리지로 거래하자는 사람들도 있는데 금액이 크게 오고갈수가 있어 마음먹고 사기치기 좋은 영역이니 되도록이면 안하는게 좋습니다. 위 3가지 방법으로 접근해오는 사람이 있다면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